본문 바로가기

코칭, 그리고 심리학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방법, 3 가지

기업하청 삼류입시학원인 한국의 공교육을 다닌 학생들은 법적 성인이 되어서도 혹은 서른이 되어서도 내가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방법 3가지를 담백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관심사 탐색

우리가 무엇을 하는 것을 즐기고 무엇이 나를 궁금하게 만드는 지 발견하는 시간을 가져야합니다. 스포츠, 예술, 독서, 또는 과학 실험과 같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세요. 우리에게 즐거움과 흥분을 가져다 주는 주제와 취미에 관심을 가지는겁니다.

그리고 우리의 관심사에 대해 친구, 가족, 그리고 선생님과 이야기하고 그들의 의견을 들어보세요. 우리가 무엇에 열정적이고 어떤 활동을 더 추구하고 싶은지를 알아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새로운 시도

우리가 지내는 편안한 지역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나의 관심사와 일치하는 동아리, 과외 활동 또는 지역 사회 행사에 참여하세요. 다양한 조직이나 인턴십에 참여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함으로써, 나는 시야를 넓히고 내가 가지고 있던 몰랐던 새로운 열정이나 재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진정 나에게 반향을 일으킬 무언가를 찾을 때까지 다른 활동들을 시도하는 것이 도움됩니다.

 

3. 목표 설정 및 실험

관심 영역을 파악했으면 목표를 설정합니다.

나의 관심사와 관련된 작고 성취 가능한 목표들로 시작하고, 점차 더 큰 목표들을 향해 나아가세요. 예를 들어 글쓰기를 원한다면 짧은 블로그부터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내가 성취하고 싶은 것과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내가 진정 하고 싶은 일, 하고 싶은 것을 찾는 데는 시간과 탐구가 꼭 필요합니다. 나에게 인내심을 갖고 그 과정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모두가 진정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길 바라요.